각국 재무장관·중앙은행 총재 집결
한중일 재무장관회의도 열려

 

68개국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들이 참석하는 아시아개발은행(ADB) 2020년 연차총회가 오는 5월 인천에서 개최된다.

기획재정부와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아시아개발은행 홈페이지(http://www.adb2020.org)를 통해 ADB 인천 연차총회 참석을 위한 등록 절차를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5월 2∼5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혁신, 포용, 통합'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20년 ADB 연차총회는 68개 회원국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국제기구 관계자, 언론계·학계·금융계 등의 주요 인사 5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총회 기간동안에는 개막식과 비즈니스 세션, 거버너 세미나 등 ADB 주관 공식 행사외에 한·중·일 재무장관회의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3 재무장관 회의 등 장관급 회의도 열릴 예정이다.

우리나라는 주최국으로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ADB 프로젝트 설명회와 첫 벤처기업 대상 공모전을 열 예정이다.

개최도시인 인천시는 인천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하고 인천 홍보관 및 우수기업 전시관을 운영하는 한편 인천의 명소와 특색 있는 관광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비즈니스와 관광·문화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충진 인천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인천지역 기업과 금융기관들은 이번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개최가 회원국들과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세일즈 마케팅에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외 참가자들은 ADB홈페이지 외에 기획재정부가 별도로 개설한 '2020년 총회 홈페이지(www.abd2020.org)'를 통해 국내 숙박·관광 예약과 주요 총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