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시민들이 침착하게 대처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홍보책자를 제작해 시민에게 배포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재난 사례별로 이미지 중심으로 작성된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홍보책자는 인천시민과 행정기관, 재난 유관단체 등에 먼저 총 5000부가 배포된다.

재난・안전사고의 대처 및 행동요령 홍보를 위해 '자율방재단 교육', '재난안전전시회' 등 행사 시 인천시민들에게 직접 배포하고기관에 배포하는 책자는 재난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와 직원들에게 매뉴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재난예방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태풍・폭우 등의 자연재난과 질병・사고 등의 사회재난 그리고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있어서 꼭 필요한 생활안전과 관련한 작은 행동 하나 하나에 설명을 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제작 배부하는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홍보책자는 ‘재난 관련 꼭 알아 두세요’, ‘자연・사회재난', '생활안전‘ 등 3개 테마(주제)로 국민행동요령을 찾기 쉽게 구성했다.

재난책자내용.

한태일 시민안전본부장은 “이번 제작 배포하는 '재난 발생 시 국민행동요령' 책자는 모든 국민이 이해하기 쉽고 꼭 알아야 할 핵심 행동요령 위주로 수록돼 시민들이 가정이나 직장에서 꼭 필요한 매뉴얼로 재난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