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공원 명칭변경에 따른 안내판 정비

기사승인 2021.02.25  13:55:25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해 12개 이어 올해 7개소 추가 정비… 주민 이용편의 증진

연수구가 지난해에 이어 송도국제도시 내 공원 명칭변경에 따른 안내판 정비를 오는 4월까지 추진한다.

기존 13호 어린이공원, 국제화복합단지 1호 근린공원 등 구역명과 번호로 구성된 공원 명칭은 이용자들이 기억하기 힘들고 공원 위치 혼란이 자주 발생했다.

이에 구는 친근하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명칭변경을 위한 주민 공모를 2019~2020년에 걸쳐 실시했으며, 연수구 지명위원회의 선정과 국가지명위원회의 최종 의결을 거쳐 총 19개의 공원 명칭을 변경했다.

13호 어린이공원은 차오름공원(아이들이 꿈을 펼치며, 박차고 힘껏 날아오를 수 있는 기상을 지닐 수 있는 공간의미), 16호 어린이공원은 도란뜰공원(도란도란+뜰의 합성어, 여럿이 나직한 소리로 정답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의미)으로 변경되는 등 고유성과 상징성이 있는 공원 명칭들이 선정됐다.

구는 지난해부터 안내판 정비를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개소에 대한 정비를 완료했고, 올해 어린이공원 5개소, 근린공원 1개소, 문화공원 1개소 등 7개소에 대한 정비를 오는 4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공원 명칭변경과 함께 각 공원 특색에 적합한 안내문구와 공원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문구를 추가 기재해 다양한 연령대가 조화롭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도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공원안내판 정비를 통해 명칭변경에 따른 혼란을 최소화하고 주민편의 증진과 공원 내 불법행위 감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제도시 위상에 걸맞는 공원녹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임 기자 ji860302@naver.com

<저작권자 © 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인천신문tv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